7월 27일부터 서귀포시노인복지관 회원 대상 상담신청 접수 및 전화상담 개시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좌남수)는 주민들의 생활 현장 속으로 직접 찾아가서 각종 불편사항 등을 상담하여 제도개선 과제를 발굴하는『도민불편 제도 개선을 위한 이동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변호사, 건축사, 세무사, 공인중개사 등 전문가들로 상담반을 구성하고, 상담자와 1 대 1 상담을 통해 지역 주민의 애로사항 청취와 해소에 주력하게 된다.

7월에 운영하는 이동상담소는 서귀포시노인복지관 회원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과 밀접한 불편사항이나, 노년층의 사회활동 등에 있어서의 고충사항, 진정민원에 대한 상담 및 의견수렴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도의회에서 운영하는 이동상담소는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방식이었으나, 올해의 경우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상담소 운영을 잠시 중단했다가, 7월에 처음 운영하게 되었는데, 여전히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거리두기를 유지해야 하는 상황에서 진행하다보니 사전 상담예약 및 전화상담으로 운영해 나가게 된다.

이에 좌남수 의장은 “도민들에게 의정 체감도를 높이고, 도민과 함께 하는 따뜻한 의정 실현을 위해 마련된 이동상담소가 평소처럼 현장에서 직접 이루어지지 못하고 전화상담으로 운영될 예정”이라며 “그렇지만 상담자의 입장에서는 집에서 편하게 상담 받을 수 있으니 더 편한 점도 있는 만큼, 평소 일상생활에서 불편하게 느꼈거나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해 상담 하거나, 적극적으로 개선의견을 제안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제주도의회에서는 직접 상담을 받지 못하는 도민을 위해 도의회 홈페이지에『자치입법 제안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조례의 제정이나 개정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사항 등 많은 제안을 의회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전 상담신청서 신청기간 및 방법

★ 신청기간 : ‘20. 7. 27. ~ 7. 31.

★ 접수처 및 접수방법

① 도의회 입법담당관 업무담당자

Tel. 064-741-2273 / Fax. 064-741-2289 / E-mail. hee0116@korea.kr

② 서귀포시노인복지관 Tel. 064-738-3566 / Fax. 064-738-3565

★ 신 청 서 : 별첨 서식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