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오는 29일까지 입법예고 등 절차 거쳐 10명 인력 조정

▲ ⓒ일간제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후반기 제주현안에 대한 적절한 대응을 위해 본청 내 코로나대응팀과 폐기물 관리팀을 신설해 운영해 진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 대응 등 현안부서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총 정원 범위 내에서 인력을 재배치해 현안부서 인원을 확충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인력 재배치는 오는 29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행정기구 설치 및 정원 조례 시행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의 입법예고를 거쳐 의견 수렴 후 하반기 인사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인력 재배치는 총 정원 범위 내에서 우선적으로 코로나 대응 등 긴급 현안부서에 신속히 인력을 확충한다는 원칙 아래 진행된다.

이번 변경사항 내역을 살펴보면, ▻ 정책기획관실 등 행정지원부서 인력 등 조정(감 10명), ▻ 보건건강위생과에 코로나대응팀(증 3명), ▻ 생활환경과에 폐기물관리팀(증 3명) 신설, ▻ 보건환경연구원에 코로나19 감염병 검사 인력 확충(증 2명), ▻ 제주지역화폐 발행 관리(증 1명), ▻ 드론산업 육성 및 특구 유치 위한 인력(증 1명) 등 10명을 확충할 예정이다.

* (재배치 인원) 10명 : 5급 2명, 6급 2명, 7급 4명, 연구사 2명

이에 현대성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조직개편안이 의회에 계류 중인 만큼 코로나 대응 등 현안부서에 최소한의 인력 재배치로 현안 처리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민선7기 후반 행정조직 개편안은 시설관리공단 조례의 심의결과와 연계해 효율적인 행정조직 개편이 이뤄지도록 의회와 협의하며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