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환경운동연합의 제주 미래세대 기후위기 네트워크가 주최하는 기후위기 미래세대 집담회 ‘기후괴담’이 오는 7월 30일 오후 6시30분 제주환경운동연합에서 개최된다.

이번 집담회는 미래세대인 청소년과 청년에게 기후위기 문제가 전가된 현재의 불합리한 상황을 대중에게 알리고 제주의 청소년과 청년들이 서로 연대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한국정부와 제주도는 기후위기가 심각해지고 이에 따라 각종 피해가 누적되는 상황에도 뚜렷한 정책변화 없이 오히려 기후위기를 부추기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온실가스 배출원의 감축노력은 매우 낮은 수준으로 심지어 국토부와 제주도는 기후위기를 앞당기는 주요 온실가스배출원인 항공기 운항을 더욱 늘리겠다며 제2공항사업을 추진하는 등 청소년과 청년의 생명과 안전, 자유와 행복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는 계획들을 아무런 동의 없이 추진하고 있다.

이에 제주의 청소년과 청년들이 직접 자신들의 목소리를 통해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나아가 제주의 많은 청소년과 청년들이 기후위기운동에 동참하고 연대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집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집담회를 통해 제주의 청소년과 청년들의 기후위기에 대한 체감정도와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이와 함께 기후위기 문제 해결을 위한 행동과 실천을 어떻게 해나갈 것인지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집담회의 공동주최 단체인 제주환경운동연합의 생태환경팀 박빛나 활동가는“이번 집담회가 제주도에서 청소년과 청년이 주체가 되는 최초의 기후위기관련 대중행사로써 기후위기 운동을 고민하고 모색해온 지역의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연대와 네트워크의 장으로써 큰 의의가 있다.”며 “기후위기의 가장 큰 피해자가 될 제주의 청소년과 청년들이 기후위기 문제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고 지역의 청소년과 청년들의 동참을 유도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래세대집담회 ‘기후괴담’의 참여 신청은 구글문서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고려하여 선착순 20명에 한정하여 신청 접수할 예정이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환경운동연합 박빛나 활동가(064-759-2162)에게 문의하면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