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송병철) 제주지역암센터(소장 박철민)에서는 지난 7월 23일 ‘암성통증 조절할 수 있습니다.’를 주제로 암성통증 바로알기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암성통증은 암 치료 후유증, 암전이, 합병증 등으로 인해 암 환자가 겪는 통증을 포괄적으로 말하며 암환자의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손꼽힌다.

이 캠페인은 암성통증에 대한 인식개선과 암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 되는 것으로 국립 암센터가 주관해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 19라는 특수상황에 따라 대면을 최소화하여, 감염병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제주대학교병원 3층 암병동(33,35병동)에서 진행되었고, 암환자들에게 적절한 통증관리방법에 안내할 수 있는 리플릿과 기념품을 제공하였다.

또한, 통증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더불어 심리적, 영적 고통을 완화하는 전인적 돌봄으로 말기 암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전문의료서비스인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대한 필요성을 안내하였다.

호스피스병동 담당 황혜정 수간호사는 “암 환자들이 가장 불편하게 만드는 점이 통증이다. 통증을 잘 치료하면 90% 이상 조절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약성 진통제에 대한 편견 때문에 잘 치료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암 환자들이 암성통증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잘못된 인식을 해소하는데 도움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