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와 (사)김만덕기념사업회(상임대표 고두심)가 주최하고,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이 주관하는 2020 김만덕기념관 5주년 특별전 ‘포옹(抱擁)-한라산과 이어도를 꿈꾸다’전시가 오는 8월 8일부터 10월 8일까지 김만덕기념관에서 진행된다.

▲ ⓒ일간제주

이번 전시는 한라산 작가 채기선 초대전으로, 한라산을 주제로 한 작품 30여점이 김만덕기념관 1,2층에 전시된다.

50호 작품부터 500호 작품까지 대작을 중심으로 전시하여 웅장함속에서 한라산이 주는 ‘쉼’을 전할 예정이다.

▲ ⓒ일간제주

채기선 작가의 한라산 시리즈는 한라산 그림을 통해 마음의 신비와 따스한 위로를 전하고 있는데 그 모습이 조선시대 기근으로 제주가 굶어 죽어가던 시절, 김만덕이 전 재산을 나누어 제주를 품어냈던 모습을 떠올리게 한다.

이에 김상훈 김만덕기념관 관장은“조선시대 김만덕과 한결같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 한라산이 상생을 위해 서로 포옹하며 따뜻하게 제주를 품어주었던 그 마음을 닮아가고자 이번 전시를 준비하였다.”고 밝히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김만덕과 한라산이 전하는 위로와 품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일간제주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전시 오프닝 대신 온라인으로 VR전시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