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차단과 영유아의 안전을 위해 한림읍 지역 11개 어린이집 가운데 일시폐쇄 중인 2곳을 제외하고, 9개 어린이집에 대한 임시 휴원을 24일까지 연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앞서 제주도는 지난 17일 한림읍 지역 11개 어린이집에 대해 이날 하루 동안 임시 휴원 명령을 내렸었다.

특히, 자가격리자와 접촉 우려가 있는 어린이집 2개소는 지난 16일부터 2주간(30일까지) 일시 폐쇄 중이다.

이러한 방침에 따라 제주도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추이에 따라 추가 조치할 방침이다.

특히, 제주도는 휴원 연장 조치로 보호자가 가정에서 영유아를 양육할 수 없는 경우 인근 어린이집 당번제를 통해 보호자와 영유아의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긴급보육을 지원한다.

제주도에 따르면 17일 기준 한림읍 지역 긴급보육 이용 아동은 69명으로, 어린이집 총 현원 559명의 12.3%다.

또한, 긴급보육을 이용하지 않는 아동·보호자를 대상으로 돌봄 현황 및 아동상황 등을 모니터링(전화)하고, 재원 아동의 돌봄 현황을 자체적으로 파악해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제주도는 신규 확진자가 추가 발생하지 않는 경우 도교육청의 초·중·고교 등교 중지 조기해제와 연계해 임시 휴원 명령을 조기 해제하는 방안도 검토할 방침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