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YWCA통합상담소(소장 양금선)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 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 ‘함께하는 발걸음 너와 나의 아름다운 공존 로드맵’ 사업에 양성평등실현 민간사업체 100곳(구제주 46곳, 신제주 54곳), 공공협력체 22곳을 발굴 선정하였다.

이에 17일 양성평등실현사업체로 선정된 ZZZ흑돼지전문점(대표 여태일), 하나은행 제주금융센터(대표 윤동환), 하나은행 신제주지점(대표 김세훈), 하나은행 신제주중앙지점(대표 양승돈), 남문서점(대표 김영규)에 ‘너와 나의 아름다운 공존, 함께하는 또똣한 가게’ 현판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현판식에는 고미연 제주YWCA회장, 김정열 제주YWCA통합상담소운영위원장, 김지숙 제주YWCA사무총장, 양금선 제주YWCA통합상담소장, 양선희 ZZZ흑돼지전문점대표, 윤동환 하나은행 제주금융센터대표, 김영규 남문서점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그 외 다른 업체는 활동가를 통해 현판을 전달하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양성평등실현사업체는 도민들에게 양성평등 메시지를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인지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매개체 역할을 하게 된다. 활동가들을 통해 매 월 양성평등 인식향상을 위한 물품 및 자문 상담을 지원하게 된다. 최종 참여사업체는 양성평등 한 제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로드맵 제작에 반영하여 도민들에게 편안한 도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사업을 통해 제주도가 남녀노소, 장애인·비장애인, 외국인·내국인 구별하지 않고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즉, 불평등, 차별, 편견 없이 모두가 상호존중 할 수 있는 이해와 존중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주YWCA통합상담소는 부부 상담, 가족 상담, 청소년 상담, 성폭력·가정폭력 피해 상담, 남성의 전화, 아동성폭력긴급전화, 데이트(성)폭력 피해상담과 여성가족부 위탁 폭력예방교육지역지원기관을 운영하며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예방 등 각종 폭력예방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