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들불축제, 제8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축제관광’ 부문 수상

▲ 들불축제 5년연속대한민국축제콘텐츠 도자기형 상패 사진ⓒ일간제주

2020~2021년도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문화관광축제인 ‘제주들불축제’가 5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제주들불축제는「축제관광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주최:(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 ▲주관: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추진위원회, ▲후원: 서울특별시 등으로 전국의 모든 축제를 대상으로 지역경제 및 축제콘텐츠 발전에 기여한 축제 및 축제관계자를 시상하여 자긍심고취는 물론 대한민국 축제콘텐츠산업을 격려하는 상이다.

제주들불축제는 이에 앞서 2016~2017년 축제관광 부문 대상, 2018년 축제콘텐츠 부문 대상, 2019년에 이어 올해에도 축제관광 부문 대상에 선정되어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이에 제주시 관계자는󰡒5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들불축제의 위상이 높아진 만큼 들불축제만의 정체성을 살려 시민과 관광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시상식은 서울시 소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당초 2월20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6월 29일로 연기되었고, 최근 코로나 감염사례가 지속적 발생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상식이 취소되어 상패는 우편으로 수령하게 됐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