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 문종태 의원, 부위원장 강철남 의원

▲ 제11대 제주도의회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문종태 의원(더불어민주당 일도1동,이도1동,건입동 선거구)ⓒ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오늘(3일) 제주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384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제11대 제주도의회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문종태 의원(더불어민주당 일도1동,이도1동,건입동 선거구), 부위원장에 강철남 의원(더불어민주당 연동을 선거구)을 선출했다.

이에 앞서 제384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는 문종태 의원을 비롯한 13명의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들이 선임됐다.

이번에 선임된 예산결산특별위원들은 7월 3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 예결위 의정활동을 하게 된다.

이에 문종태 신임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위원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대화와 소통을 통해 위원회를 원만하게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면서 “그 어느 때보다 민생이 어려운 이 시기에 도민의 삶을 위로하고 힘이 될 수 있도록 재정정책의 선봉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내비쳤다.

한편, 문종태 예결위원장은 제주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제주4.3희생자유족청년회 운영위원, 제19대 대통령 후보 문재인 정책특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정책위 부의장을 역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