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상임감사 송기정, JDC)는 2일 JDC 본사영상회의실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상임감사위원 김길성, 인국공)와 감사분야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정국하에 인천국제공항이 국가 방역의 최전선이라는 점을 감안해 상호 이동을 자제한 비대면 화상회의를 통해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의 감사인력 교류 및 감사지식을 공유함으로써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감사인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협력사항으로는 ▲감사전문성 제고를 위한 감사기구 간 협력채널 확대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합동 세미나, 교육 프로그램 운영 ▲부패방지·청렴문화 개선·사회가치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 ▲상호 우수사례 벤치마킹 및 우수성과 공유 등이다.

JDC는 인국공과의 이번 감사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감사업무 전반에 대한 협력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청렴도 및 부패방지시책 고도화를 통해 감사성과 및 경영성과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기정 JDC 상임감사는 “향후 두 기관 간 교차감사, 우수 정책 벤치마킹 등 많은 공동 활동들을 수행하고 교류 협력을 통해 감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강화하는데 노력하겠다”며 “사람 중심의 감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