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음주사고 전력를 비롯해 인사청문회에서 불거진 각종 의혹속에서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의 임명 강행으로 우여곡절 끝에 임명된 김태엽 신임 서귀포시장이 일로써 지난 과오를 씻어 나갈 의지를 피력했다.

김태엽 신임 서귀포시장은 1일 오전 ‘코로나 19’ 여파로 취임식을 생략한 채 라이브 영상 송출로 대신했다.

김 시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전 세계를 휘감고 있는 ‘코로나 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낼 때 서귀포시장으로 취임하게 돼 막중한 책임과 의무를 느낀다”고 전제한 후 “인사청문회를 통해서도 말씀드렸지만 지난 한순간의 그릇된 판단과 행동으로 큰 실망과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의 말을 전한다”며 “서귀포시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것이 지난 과오를 씻을 수 있는 길이라 생각하기에 오로지 시정에 전념과 지역경제, 그리고 민생 활력을 도모하고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 시장은 이어 “저의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의지와 소신을 갖고 약속들을 차질 없이 완수해 나감은 물론 시민을 중심에 두고 시민과 함께하는 시장이 되겠다”며 “소통과 협치를 토대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넘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흔들림 없이 발전할 수 있는 서귀포시만의 발전 전략을 만들고 추진하겠다”며 “그 길에 여러분의 동참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며 많은 격려와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김 시장은 제2공항 건설과 민군복합형 관광미항 활성화, 1차 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문화·관광·스포츠산업의 지역 가치 고취, 체험형 휴양관광 활성화, 제주혁신도시 정주 여건 개선, 도시재생 뉴딜사업, 열악한 의료 현실 개선, 자연과 사람이 공존한 도시 환경 조성 등을 약속하기도 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