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양경찰서(서장 고민관)에서는 야간에 해루질 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지 않고 제주동부하수처리장 앞 해상에서 불법으로 해루질로 문어 3마리를 포획한 제주 도민 2명을 적발하였다고 밝혔다.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금요일인 26일 저녁 10시3분경 제주시 구좌읍 월정일 앞 제주동부하수처리장 앞 해상에서 불빛이 비친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제주해경 제주파출소 경찰관들이 출동하여 불법 해루질로 문어 3마리를 포획한 제주도민 K씨 등 2명을 적발하였다.

제주해경에서는 야간에 해루질을 할 경우 수중레저교육자 또는 안전관리 요원과 동행하거나 본인이 수중레저교육자 자격을 갖추어야 함에도 아무런 자격증 없이 슈트와 스노클, 수경, 핀, 발광띠, 탐조등을 착용하고 해루질한 제주도민 2명을 수중레저활동의안전및활성화등에관한법률 제32조제1항제2호,동법제13조제1항으로 적발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제주해경 관계자는 “해상에서의 야간 수중레저활동은 위혐이 배로 늘어난다며 야간 해루질을 할 경우 필히 안전관리 요원 등 자격증 소지자와 동행하여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