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제주지부(지부장 김은리)는 25일 오전11시 교육청 현관앞에서 ‘급식실 노동자 음식물 감량기 안전대책 및 폭염 대책 마련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나섰다.

이날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제주지부는 기자회견에서 “제주도교육청 소속 학교 급식소에서 음식물 감량기 설치 이후 사고가 되풀이 해서 일어나고 있다”며 “현재 제주도교육청 소속 175개 학교 급식실에서 음식물 감량기가 설치됐는데 2018년 10월 이후 최근까지 3건의 손가락절단, 1건의 손가락 골절 사고가 발생했다”며 교육청의 안일한 대처에 강한 목소리로 비판했다.

이어 “코로나 19 이후 급식실 노동환경은 더 악화됐다”고 전제한 후 “배식 시간이 길어지고, 방역업무로 업무가 늘고, 출근해서 퇴근할 때까지 마스크를 쓰고 일한다.”며 “여름을 시작되는 지금 급식실 노동자들은 벌써 머리가 어지럽고 메스껍다며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며 질타했다.

특히, 이들은 제주도내 학교 급실실 노동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코로나 19 방역 및 코로나 폭염 실태조사’ 결과를 근거로 폭염 대책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 마련을 교육청에 촉구하기도 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