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허정옥)은 대한노인회 서귀포시지회(지회장 강창익)와 6월 25일 대한노인회 서귀포시지회에서 지역 노인의 성장과 사회참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지역 노인의 성장 및 사회참여 증진을 위한 평생교육 정보제공 △학술행사 개최 △관심 분야에 대한 이슈 발굴 및 공동 연구 수행 △양질의 노인평생교육 교육 콘텐츠 보급을 위한 공동사업 및 서비스 제공 △지역 노인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홍보 등 관련 분야에 상호 지원 및 협력하기로 하였다.

▲ ⓒ일간제주

대한노인회 서귀포시지회 강창익 지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상호 협력과 발전의 계기가 마련되었다”면서 “양질의 노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지역 노인들의 삶의 만족도가 보다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서귀포지역은 고령률이 제주도 평균보다 훨씬 높고, 산업 구조상 1차산업에 종사하는 노인비율이 높아서 ‘노인을 위한 평생교육 기회’의 제고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허정옥 원장은 “노인이 되지 말고 존경받는 어른이 되자는 제목으로 특강을 다닌 적이 있다”면서 “노인 평생교육의 출발점에서 다양한 배움을 제공하여 노인들이 지역사회의 현안을 함께 풀어나감으로써 지역의 어른으로서 존경을 받으면서 행복한 길을 걸어가시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