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안덕중학교(교장 홍성해)는 지난 6월 18일 학생자치회에서 주관한 도서관(책톡방) 개관식을 진행하였다.

서로 소통하고 책을 통해 톡소리나는 창의적인 생각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의 책톡방은 도서관의 또 다른 이름이다.

▲ ⓒ일간제주

올해 새롭게 단장되어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소통과 나눔의 자율적 문화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하게 되는 책톡방 개관식은 기획에서부터 진행까지 학생자치회가 주축이 되어 이루어졌으며, 도서관의 다양한 모습을 스케치한 영상도 함께 제공되어 자치회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자치회 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개관식에서 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총동문회장이 직접 참여하여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공간으로 다시 태어난 도서관의 모습과 미래사회의 역량을 보여준 학생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고, 응원에 힘입은 학생들은 자부심을 갖고 역량을 기르기 위해 더 힘써야 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 ⓒ일간제주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참여 인원을 최소화해야 하는 상황에서 1차로 오프라인 개관식을 갖고, 2차로는 개관식 진행 과정을 녹화한 영상 자료를 6월 22일 아침 조회 시 모니터를 통해 전 학급으로 송출하여 시청하도록 하여 현장에 함께 하지 못한 학생들이 아쉬움을 달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에 학교 관계자는 “도서관(책톡방)은 책 속에서 삶의 지혜를 얻고,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변화하고 성장해가는 학생들의 모습과 함께 지역사회를 향해 열려 있는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