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해양경찰서(서장 고민관)는 18일 새벽 제주 북방 약 9키로 해상에서 유자망 어선이 낚싯배 선미부분을 충돌하여 낚시 중이던 낚시객 1명이 해상으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 제주해경에서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18일 새벽 3시경 제주 북방 해상에서 낚시중이던 조천선적 9.77톤급 D호(선원 2명, 낚시객 10명)가 접근하는 추자선적 49톤급 유자망 어선 G호(승선원 11명)에 선미부분을 받혀 낚시 중이던 낚시객 1명 K씨(경남, 남)가 해상에 추락하였다는 신고를 접하고 제주해경 구조대를 긴급 출동시켰다.

▲ ⓒ일간제주

제주해경 구조대가 3시38분경 현장에 도착하였으나 D호에서 해상에 추락한 낚시객을 자체적으로 구조하였으나 낚시객이 저체온증을 호소하고 또 다른 낚시객이 치아와 어깨통증, 무릎통증을 호소함에 따라 제주해경 구조대는 낚싯배를 긴급히 조천항으로 입항케하여 4시 6분경 대기중인 119구급대에 인계하였다.

▲ ⓒ일간제주

한편, 제주해경에서는 조천항에 입항한 D호와 한림항에 입항한 G호 선장에 대해 음주측정 실시하였으나 음주사실 나오지 않아 두 선장과 승선원들을 상대로 충돌사고 부분에 대해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