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강호준)는 지난 15일 1학년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 국향나래홀에서 추현진(추현진미래진로연구소 대표)강사의‘진로취업? 계획되면서 동시에 만들어져 가는 길’이라는 주제의 진로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신입생들에게 특성화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목표의식 제고와 진로 설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각 학급당 2시간 운영하였다. 먼저 첫 시간‘계획되어지는 진로’에서는 세상이 말하는 미래 유망직업의 트렌드와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산업환경을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고, 둘째 시간에는 ‘내가 가진 모든 역량이 내 미래 직무’가 될 수 있음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

▲ ⓒ일간제주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인재는 본인의 관심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가 되어야 함을 깨달았고, 그런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전공 관련 지식역량을 쌓는 것도 중요할 뿐만 아니라‘실패와 우연 속에 만들어져 가는 미래’를 알고,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한편,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는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동안 신입생인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진로집중기간을 운영하였는데, MBTI 성격유형검사결과 해석 특강, 브리즘(BRISM) 종합진로검사결과 해석 특강 및 선취업후학습 진로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