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재릉초등학교(교장 박은진)는 6월 한달 동안‘소중한 너와 나, 행복하게 지내요’란 주제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실천하는 집중 생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일간제주

이 기간 동안 1~6학년 학생 및 교직원은 이름표를 착용하여 서로의 이름을 다정하게 불러주고 있으며 전 교직원이 함께 복도 및 실내 예절을 집중하여 교육하고 있다. 특히 복도에서 뛰어다니는 학생들의 에너지를 운동장에서 발산시키기 위한‘잔디밭 달리기 구간’을 만들어 복도(실내)가 아닌 푸른 운동장에서 맘껏 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학급에서는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친구사랑을 실천하는 메니페스토를 실천했으며, 다양한 친교활동으로 코로나19로 우울해진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급 비전 및 규칙을 학생 스스로 만들어 실천하는 다짐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 ⓒ일간제주

재릉초 박은진 교장은 이 기간동안 1~6학년 모든 학급에 들어가 학생들의 소리에 귀기울이며‘함께 나누는 행복한 학교 생활의 지혜’란 주제로 진솔한 대화를 나누었다.

재릉초 한 학생은“이번 대화의 시간을 통해 현재의 나를 되돌아 보며 지혜로운 사람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며, 교장 선생님과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들었다”라고 전했다.

학교관계자는“이번 활동으로 학생 모두가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며 우정을 돈독히 다져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