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신규 교사 임용시험의 공정성 강화와 신뢰도 회복을 위해 지난 4월부터‘임용전담팀’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또한 임용시험의 단계별 검증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검증단’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신규 교사 임용시험 공정성 및 신뢰도 강화 대책>을 6월 16일 발표했다.

이와 관련,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는 이날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 시험 운영 실태에 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대해 이석문 교육감은 “조사 결과를 겸허히 수용한다”며 “도민과 당사자, 응시자 및 예비 교원들에게 상처와 피해를 드린 데에 거듭 송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사안이 발생한 이후부터 재발 방지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했다”며 “신규 교사 임용 및 검증시스템을 강화해 제주교육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회복하겠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인 대책 내역을 살펴보면, ▲ 올해 4월 1일부터 ‘임용전담팀’을 조직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 단계별 검증시스템 구축을 위한 검증단을 별도 운영하고, ▲ 실기평가 개선 방안 등을 마련, 2021학년도 임용시험부터 적용하며, ▲ 평가위원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 ▲‘임용시험 운영 자문위원회’를 활성화 해나간다.

이에 김영대 도교육청 교원인사과장은 “이번 사안을 반면교사 삼아 임용시험 제도를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개선하겠다”며 “검증 절차도 더욱 강화해 시험 절차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확보하겠다. 임용 시험의 안정화와 신뢰도 회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