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변호사강문원법률사무소 강문원 변호사는 지난 10일 제주시 이도동에 위치한 자신의 사무실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에 긴급재난지원금 전액을 기부했다. 이 후원금은 코로나19로 전 국민에게 지원된 재난지원금으로 자신이 아닌 제주도내 재능있는 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60만원을 전달하였다.

강문원 변호사는 “내가 받는 긴급재난지원금을 더 큰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에게 힘을 보태주고 싶었다.”며, 재난지원금을 기부한 계기를 밝혔다. “특히, 재능이 있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꿈을 펼치지 못하고 갈림길에 있는 아동들을 외면 할 수 없어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미래의 주역인 아동을 더 잘 키우는 것은 어른으로써 당연한 도리라 생각한다.”며 인자한 미소를 지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는 긴급재난지원금 나눔프로젝트인 ‘제주 미래에게 희망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재능이 있으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꿈을 펼치지 못하는 아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편, 강문원 변호사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후원회장을 맡아 평소 봉사와 기부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2018년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1억 고액후원자 모임인 그린노블클럽에 가입하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