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해양경찰서(서장 고민관)는 어제인 4일 밤 제주시 조천읍 조천포구 앞 해상에서 조업차 항해중인 어선이 암초에 끼여 좌초되는 사고가 발생하였으나 제주해경 구조대 등이 신속하게 출동 주변 어선을 동원하여 조천 포구까지 안전하게 계류조치 시켰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오늘(5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어제 오후 4시 9분경 제주시 조천읍 조천포구 앞 해상에 연안복합어선 A호(3.28톤, 승선원 1명)가 괭생이 모자반을 피해 항해하다 좌초되었다는 주변 어선의 신고를 접하고 제주해경 구조대 등이 긴급 출동했다.

그리고 오후 4시 27분부터 30분까지 제주해경 방제계 및 구조대 등이 도착 A호 선장 확인한 바 선장 K씨는 주변어선 B호에 안전하게 탑승한 사실 확인했다.

이어 오후 5시 20분부터 54분까지 주변 민간어선 5척을 섭외하면서 어선의 안전을 위해 리프트백 3개를 설치하였다.

▲ ⓒ일간제주

이후 섭외된 민간어선 5척에 구조대원과 해양경찰관이 탑승하여 좌초된 어선간 예인색을 연결하였으며, 오후 6시 30분부터 좌초 어선 A호 이초 시작 20시48분경 조천 포구에 A호를 안전하게 계류조치시켰다.

이에 제주해경 관계자는 “최근 해상에 짙은 농무로 인해 저시정이 수시로 발생하고 또한 괭생이 모자반을 피하려다 육지쪽으로 모르고 이동하는 어선들이 많다며 모든 어선과 화물선은 특히 농무기 및 괭생이 모자반 주의를 요하는 계절”이라며 안전 운항을 당부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