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홍석윤)는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사회를 반영하여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라인 캠페인 ‘러브액션 챌린지!’를 실시했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로 변화된 사회 환경 속에서 가족이 함께 챌린지를 즐기며 밝고 긍정적으로 어려움을 이겨 나가자는 취지로 제주특별자치도 여성가족청소년과 주최,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주관으로 마련되었다.

지난 6일부터 22일까지 18일간 실시된 이번 온라인 캠페인에는 제주도민 가족 875가구가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온라인 캠페인에는 참여 대상을 영유아기 가족에 국한하지 않고 임신기 가족부터, 청소년 가족, 한부모·조손·다문화 가족, 3대 가족 등 다양한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5월 가정의 달 가족 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는 반응이다.

또한 캠페인에 참여한 선착순 875가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제주 가족과 제주 농민의 상생을 도모하는 ‘가족사랑 꾸러미(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받을 수 있어 제주 지역경제 살리기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코로나19로 가계와 살림에 보탬이 되어 참여자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러브액션챌린지에 참여했던 천하나 가족은 ‘오랜만에 가족이 함께 모여 여러 가지 포즈를 취하며 즐겁게 가족 사진을 찍어보는 시간을 가졌고, 챌린지 참여가 제주의 어려운 농가를 살리는데 도움이 된다니 이웃을 돌보는 마음으로 기쁘게 동참할 수 있었다. 또한 이벤트가 끝난 후 도착한 가족사랑꾸러미로 어려운 요즘 가계에 정말 큰 보탬이 되어 너무 좋고 행복했다. 챌린지 이벤트를 마련한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응답하였다.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역주민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가족 지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가족의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여성가족부의 가족정책을 실행하는 기관으로 건강가정기본법 제32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기관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