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된 이후 3월 4일부터 휴관을 이어오던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이 오는 6월 4일부터 관람을 재개한다.

기념관은 코로나19확산 방지 지침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따라 생활방역에 체계에 맞춘 철저한 방역 대책을 마련해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우선 4일부터 3층 상설전시실과 기획전시실에 대해 개인 관람이 가능하며, 23일부터는 만덕홀도 50인이하 참석의 조건으로 대관도 허용된다.

단, 접촉식 체험컨텐츠로 구성된 2층 상설전시실은 감염 예방을 위해 운영재개 이후에도 관람이 제한된다.

단체관람 및 교육프로그램, 행사 등은 6월 이후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기념관 관람은 별도의 사전 예약 절차는 필요 없으며, 마스크를 착용하고 발열 검사 및 호흡기 증상유무 확인, 방문 대장을 작성한 후 입장이 가능하다. 시간별 관람 정원은 최대 20명으로 전시실내 충분한 거리두기를 유지할 계획이다.

이에 김만덕기념관 김상훈관장은 “마스크 착용과 발열 검사, 전시실 거리 두기 등 방역 지침 준수에 관람객들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기념관 기획전시 청년작가전 ‘걸어, 봄’도 많은 관심과 관람 바란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