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YWCA 통합상담소(소장 양금선)는 5월 27일 제주YWCA 3층 강당에서 ‘2020년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강사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최근 텔레그램 N번방 사건 등 언론을 통하여 계속 보도되고 있고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이효린활동가를 모시고 ‘디지털성범죄의 현황과 구조’라는 주제로 강의현장 적용 강의로 강사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이효린활동가는 다양해지는 디지털성폭력의 유형과 최근에 바뀐 디지털성범죄의 처벌에 대한 법률과 대응에 대한 강의를 하였고 특히 무방비하게 노출되어 있는 아동청소년에게는 온라인공간에 대한 의미를 알려주는 교육이 필요하고 폭력에 대한 이해를 계속 교육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에 따라 하반기에는 디지털성범죄를 근절하고 안전한 온라인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디지털성폭력예방교육에 힘쓰기로 하였다.

2020년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교육은 여성가족부와 제주특별자치도 주관으로 비의무대상(민간기업종사자, 지역사회성원, 학부모 등)으로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자 하는 기관 및 단체는 폭력예방교육 온라인(예방교육 통합관리), https://shp.mogef.go.kr)이나 제주YWCA 통합상담소(064-748-3040)로 신청할 수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