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체육회장협의회 2차 간담회가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메종글래드 제주호텔에서 전국 17개 시도체육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등 35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지난 4월 8일 협의회 구성후 2차로 열리게 되는 이번 간담회에서는 전국종합체육대회(2020전국생활체육대축전, 제49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제101회 전국체육대회) 개최 관련사항과 지방체육회 법정법인화 추진, 지방체육회 선진화 방안 등 시도체육회의 전반적인 현안 사항에 대해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전국시도체육회장협의회는 대한체육회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지방체육회 간 소통과 상호 협력을 통해 지방체육 상생 발전을 도모해 나갈 협의체로서 지방체육회 발전을 위한 자생적 기구로 지방체육회 간 교류 및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대한체육회와의 가교역할을 수행한다.

부평국 도체육회장은 “이번 시도체육회장협의회 간담회는 민선체육회장 출범 이후 지방체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며, 코로나 19로 위축된 스포츠 활동 방향에 대한 논의를 통해 코로나19 극복과 지방체육 발전을 위한 결속을 다지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