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문화관광체육위원회(위원장 이경용)는 제382회 임시회인 5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주민문화공간 조성사업(한림읍 작은영화관과 예술곶 산양)과 국제여객터미널 항만면세점 사업추진 현장을 방문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첫 현장방문지인 한림읍 작은영화관은 제주 최초의 공공 작은영화관으로 총사업비 19억원이 투자되었으며 위탁운영기관으로는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 선정됐다.

전국적으로는 영화관 접근이 어려운 읍면지역을 중심으로 40여개의 작은영화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또한 한경면 예술곶 산양은 지역 내 유휴시설인 폐교 공간을 이용하여 예술가의 창작활동 및 지역주민 문화향유를 지원할 목적으로 조성되고 있다.

총사업비는 24억원이 투자되었으며 창작실, 전시실, 커뮤니티실 등 7개동이 조성되었다. 위탁운영기관으로는 제주문화예술재단이 선정되었다.

해당 사업들은 주민 문화향유 증진 및 창작예술 증진을 위한 문화예술시설 확보를 위한 것으로 올해 상반기 개관을 예정하고 있어 관련시설의 개관에 맞추어 최종점검 및 관련 문화시설의 건립효과, 운영준비상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오후에 방문예정인 제주항 국제여객터미널 항만면세점은 제주관광공사가 비관리청 항만공사 사업시행자로 선정되어 총 사업비 99억원이 소요된 사업(지상2층, 연면적 6450.41㎡)이나 2017년 준공이후 현재까지 개장하지 못하고 중단된 사업이다.

제주관광공사의 시내면세점 철수로 인한 경영재무위기 극복을 위해 투자비 회수를 위한 다각적인 활용방안 모색이 필요한 상황으로 오는 18일 제주관광공사 시내면세점 영업종료에 따른 현안보고에 앞서 시설현장을 둘러볼 계획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