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취임 이후 처음으로 제주를 방문한 민갑룡 경찰청장이 12일 제주4‧3평화공원을 찾아 제주4‧3 희생자들을 추모에 나섰다.

▲ ⓒ일간제주

이날 민 청장과 경찰간부 10여명은 양조훈 4‧3평화재단 이사장의 안내로 위령제단을 참배하며 72주년을 맞은 제주4‧3의 역사와 의미를 되새겼다.

▲ ⓒ일간제주

참배를 마친 민 청장은 위패봉안실, 행방불명인 표석, 유해봉안관, 각명비 등을 둘러본 뒤, 방명록에는 “제주4‧3사건의 아픔을 통해 경찰의 지난날을 반성하며 유가족의 염원을 이정표로 삼아 민주‧인권‧민생경찰로 굳건히 나아가겠다”라고 적었다.

또한, 민 청장은 “과거사 해결을 위해서는 잘못한 사람들이 먼저 사과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민 청장은 양조훈 이사장으로부터 4‧3유족회와 제주경우회의 화해운동을 전해 듣고 “조만간 중앙경우회 회장단을 만나 중앙 차원에서 4‧3의 화해‧상생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일간제주

한편, 민 청장은 지난해 4월 3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71주년 4‧3광화문추념식에 참석, 경찰총수로서는 처음으로 “무고하게 희생된 분들께 사죄드린다”고 사과의 뜻을 밝혔다.

경찰청장의 4‧3평화공원 참배는 지난 2005년 허준영 경찰총장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