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양경찰서(서장 고민관)는 어제인 10일 오후 제주 도두동 해안 갯바위에 밀물에 의해 고립된 중국인 남녀 2명이 나오지 못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신속히 출동하여 안전하게 구조했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오늘(11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0일 저녁 9시 5분경 제주 도두동 해안의 갯바위에 사람들이 고립되었다는 신고가 접수하고 제주해경 구조대가 긴급 출동하여 저녁 9시 28분경 해안가에서 약 20m떨어진 갯바위까지 레스큐브와 로프를 이용 고립자를 안전하게 구조조치했다.

구조된 중국인 2명은 중국인 남성 J씨(30대)와 여성 J씨(20대)는 소라 등 해산물을 채취하기 위해 갯바위에 들어갔다 물이 차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고립된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이들 중국인 2명은 건강상태는 이상이 없었으나 불법체류자로 확인되어 제주출입국외국인청으로 인계했다.

▲ ⓒ일간제주

한편, 제주해경은 갯바위에서 낚시 및 해산물을 채취할 때에는 밀물과 썰물 시간을 잘 파악하여 고립되지 않도록 주의를 요하고 안전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