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청년농부’가 함께하는 4·3 생존희생자 등을 위한 ‘반려식물 나누기’ 사업이 21일부터 시작됐다.

사회적기업 일배움터(원장 오영순)와 제주4·3기념사업위원회는 21일 오후 일배움터에서 반려식물 나누기 사업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제주시권역 나눔 배달도 진행했다.

반려식물 나누기는 일배움터에서 활동하는 청년농부들이 직접 재배한 화분을 매월 1회씩 4·3생존희생자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전달하는 사업이다.

일배움터는 이날 도자기 화분에다 카랑코에, 만데빌라 등 직접 재배한 식물을 제공했으며, 자원봉사자들은 반려식물과 데일리스티치협동조합에서 기증한 동백꽃 마스크와 함께 직접 배달에 나섰다.

올해 12월까지 제주시권역에 거주하는 4·3생존희생자, 후유장애인 중 동의를 받은 곳에 직접 전달한다. 자원활동에는 일배움터 직원 등을 비롯해 제주4·3연구소, 제주주민자치연대 등 단체도 참여했다.

오영순 일배움터 원장은 “4·3의 아픔을 사회적으로 치유해 보자는 취지로 시작됐다”면서 “작은 부분이지만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일배움터는 5월 어버이날을 맞아 4·3생존희생자 등을 위해 카네이션 100개를 제공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