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제주박물관(관장 김유식)은 초·중·고 온라인 개학이 시행되면서 원격 수업 및 온라인 학습 과정에서 박물관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배움터」 서비스를 4월 13일(월)부터 시행한다.

이번에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는 영상 자료들은 그동안 국립제주박물관이 진행해 온 전시·교육·홍보 사업 분야에서 제작한 것으로 관람객들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별도의 코너를 마련하여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19의 재난 대응 상황이 ‘심각’ 단계로 격상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 활동 등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지역 문화에 관심이 있는 관람객들에게 온라인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교사들의 원격 수업 자료 지원 및 온라인 가정학습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 배움터」는 국립제주박물관 누리집(http://jeju.museum.go.kr)☞교육·행사☞온라인 배움터를 통해 공개되며, 이외에도 유튜브(http://www.youtube.com)의 [국립제주박물관] 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