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왼쪽부터 양조훈 이사장-4.3생존희생자 원홍택씨-오인권 4.3생존희생자후유장애인협회장ⓒ일간제주

제주4‧3평화재단(이사장 양조훈)은 4‧3희생자추념식을 이틀 앞둔 1일 생존희생자들에게 구호물품을 전달, 위로했다.

4‧3평화재단은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생존희생자 150명에게 제72주년 4‧3희생자추념식에 65세 이상 노인들이 참석할 수 없음을 알리고 교체형 면 마스크(필터 20개)와 손소독제, 홍삼농축환, 동백스카프 등을 전달했다.

4‧3평화재단은 특히 새로 4‧3희생자로 결정된 생존희생자 32명에게 구호물품과 평화재단에서 벌이고 있는 의료비 지원 등 각종 지원사업 안내문을 함께 보냈다.

이에 양조훈 이사장은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희생자추념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생존희생자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코로나 상황을 잘 이겨내어 건강하시길 기원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양조훈 이사장은 이날 오인권 4‧3생존희생자후유장애인협회장과 함께 북촌리 거주 생존희생자 원홍택씨를 방문, 위문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