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15총선 제주시갑지역에 출마하는 미래통합당 장성철 후보가 4.3의 완전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1일 피력하고 나섰다.

장성철 후보는 이날 자료를 통해 “오늘 중앙당 및 국회에서 배보상을 포함한 4.3 특별법 개정안의 공약채택과 행정안전위원회 미래통합당 간사인 이채익 국회의원과 소속 국회의원 일동이 개정안 관련 찬성을 표한 것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며 “제주도의 화해와 상생, 평화와 인권의 가치를 훼손하는 발언과 소모적인 정치적 논쟁은 우리의 과거사를 치유하는 데 그 어떤 도움도 되지 않는다.”며 더 이상의 4.3논쟁을 종식시키자로 주장했다.

이어 장 후보는 “4.3을 16년 동안 정치 소재로 쓴다면 죄송한 마음부터 들고 사과부터 해야 하는 것이 정상”이라며 “4·3 배·보상을 반드시 해내겠다고 주장한 민주당은 정부입장도 설득해내지 못했다.”며 “정부를 설득할만한 사실조사가 충분히 선행되지 않은 상황에서 무책임한 민주당의 행태 때문에 처리되지 못한 것”이라며 과거 4.3통과 못한 것은 일정부분 무책임한 민주당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며서 장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은 이제라도 제주4.3특별법 개정안 처리 지연에 대한 책임 회피를 위해 야당 책임으로 떠넘기는 얄팍한 총선용 거짓말을 즉각 사과해야 할 것”이라며 “이제라도 실질적인 제주4.3의 아픔을 치유하는데 초당적으로 협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 후보는 “ ‘평화의 섬’ 제주가 아픔과 대립을 뛰어넘어 진정한 의미의 화합과 번영의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4.3의 완전한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 ‘2003년 제주4.3진상조사보고서’에서 권고한 핵심과제 중 최우선 과제인 ‘추가진상조사’를 통해 완전한 4.3특별법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