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대학교 학생군사교육단은 오는 30일부터 5월 1일까지 해병대 ROTC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만 20세 이상 27세 이하인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제주대 1,2학년에 재학중인 남·여 학생이며, 모집 인원은 00명(남 0명, 여 0명)으로 신체 건강한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ROTC 제도는 대학 3, 4학년 때 군사교육을 이수하고, 대학졸업과 동시에 해군 소위로 임관하는 제도이다.

후보생으로 생활하는 중에는 국방부 장려금과 각종 장학금 혜택을 받고, 대만, 베트남 등 국외 문화탐방과 ROTC 기간 중 특성화 교육(윈드서핑·수영 등) 기회를 얻게 된다.

장교로 임관 후에는 조직 관리와 리더십을 배양 할 수 있으며, 전역 후에는 취업시 유리하게 작용하며, 탁월한 리더십으로 사회 곳곳에 진출해 각계각층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한명준 학군단장은“선발자들이 상관에게 신뢰받고 부하에게 존경받는 지덕을 겸비한 국가가 필요로 하는 정예 초급장교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희망자는 학군단이나 학생회관 1층 이동 상담소(홍보 부스)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학군단(755-6188)으로 전화 방문 또는 대학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