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도선관위’라 함)는 코로나19로 인해 초·중·고 개학일이 4월 6일로 연기됨에 따라 도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계획했던 학교방문 선거교육을 취소하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제작한 선거교육 동영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회의원선거부터 선거연령이 18세로 하향됨에 따라 도선관위는 교육청등 관계기관과 함께 도내 1,700여 명의 고3유권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선거교육’을 계획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선거일전 방문교육이 사실상 어려워지면서 온라인 영상교육으로 방향을 수정한 것이다.

동영상 자료는 ‘새내기유권자 기본교육영상(1편/43분)’과 ‘새내기유권자 사례별 교육영상(4편/각5분)’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권자의 의미, 선거과정, 할 수 있는 선거운동과 할 수 없는 선거운동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동영상 자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유튜브(https://youtu.be/U1ogx2nyFZw)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동영상의 내용을 담고 있는 선거교육교재(PDF 파일)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함께 게시되어 있다.

고등학생 대상 선거교육은 연중 사업으로 진행되는 만큼 도위원에는 국회의원선거 이후 교육기관 등과 협의하여 선거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