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정착주민과 지역 주민의 지역공동체 형성 및 지역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소액 공모사업인 “정착주민 지역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정착주민과 관련된 지역공동체 조성 사업을 추진할 역량이 있는 5인 이상의 고유번호증이 발급된 단체이며, 제주 지역 주민과 정착주민 간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관련 사업이면 최대 350만원(자부담 총사업비의 10%) 까지 지원된다.

신청기간은 3월 2일(월) ~ 3월 20일(금) 까지이며,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로 신청할 수 있고, 신청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 (http://www.jejumaeul.or.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신청 문의 ☎ 064-759-7766)

또한, 센터에서는 공모사업 선정 단체를 대상으로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한 회계교육과 본 공모사업 활동상을 공유하고 시상하는 공동체 우수사례 콘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정착주민과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함께 계획하고 실행하는 공모사업을 통하여 지역공동체 형성 및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