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부상일 제주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월 21일 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제주의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정부가 나서서 직접 지원해야한다는 논평을 발표했다.

부상일 예비후보는 “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확진환자 없이 청정이미지를 유지해오던 상황이 첫 확진환자가 발생하면서 제주경제의 어려움도 심각한 단계에 이르고 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근 1개월 이상을 제주도의 여행업계 등 관광산업 종사자들과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의 어려움은 존립의 기로에 섰다고 할 정도로 어려워진 것이 현실이다.” 면서 현 상황을 진단했다.

부상일 예비후보는 “ 현재 제주도내에서는 농협과 우리은행 등 금융권과 롯데관광 등 민간차원에서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대상 특별경영안정지원자금 대출에 대한 이자지원 등이 이어지고 있는 것은 반가운 소식이다.”며 호응했다.

부 예비후보는 “ 하지만 코로나19 첫 확진환자 발생으로 현재의 상황은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악화되어 갈 가능성이 큰 것은 우려의 수준을 넘어 최악의 위기상황을 염두에 둔 대책을 마련해야한다. 대구지역의 경우 대통령이 직접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는 소식을 접한다. 우리 제주도의 경우는 지역산업의 절반 이상이 무너지고 있으므로 정부차원에서의 지원대책이 그 어느곳보다도 필요한 곳이다. 재난 수준의 제주상황에 대해 정부차원의 대책을 마련하고 지원해야 할 것.”이라고 강력히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