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도서관운영사무소(소장 김숙희) 삼매봉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도서관·박물관·미술관‘1관 1단’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누구나 쉽게 일상에서 문화를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의 도서관, 박물관, 미술관에 소속된 동아리 및 단체의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삼매봉도서관에서는 디카시 동아리를 개설하여 지역 주민에게 시창작의 즐거움을 알리고자 이번 공모 사업을 신청하였다.

‘디카시’는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사진에 시를 창작해보는 것을 말하며 본 공모사업을 통해 삼매봉도서관에서는 서귀포의 풍경 사진에 시를 지어보자는 의미의 시창작동아리 ‘디카시 인 서귀포’를 개설하였고, 전문 강사를 섭외하여 3월부터 운영한다.

디카시 인 서귀포 동아리는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 오전 10시에 삼매봉 도서관 2층 교육실에서 진행되며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여 올해 하반기에는 각종 공모전에 출품할 계획이다.

한편, 동아리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신청을 원하는 분은 삼매봉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760-3702)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