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구자헌 예비후보(미래통합당, 제주시갑)가 20일 다섯 번째 정책논평을 냈다.

이번 정책 논평에는 제주시 민속오일시장의 유휴공간과 시간을 활용하여 제주시민문화복합타운으로 활용하겠다는 공약이 담겼다.

먼저 구자헌 예비후보는 “현재 제주시 민속오일시장은 개장일마다 도민,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라면서, “위치도 신제주권과 제주 서부권역을 연결하는 요충지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예비후보는 “하지만, 오일장이 열리지 않는 한 달의 나머지 20여 일간 대다수 부지와 주차장은 활용되지 못한 채 방치되어 있는 실정이다”라고 지적하면서, “제주시 민속오일시장의 유휴 공간과 시간을 제대로 활용한다면 제주시민의 문화생활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주장했다.

구 예비후보는 “제주시오일시장 활용극대화를 위해 공정하고 효과적인 추진체계를 구축하겠다”라고 밝히면서, “문화레저 등의 복합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제주시오일시장의 유휴공간을 제주시민 전체의 품으로 돌리겠다”라고 선언했다. 마지막으로 구 예비후보는 “또한 오일시장 상인의 이익창출도 모색해 나가겠다”라면서 오일시장 상인과의 상생을 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