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여파 소비부진 극복위한 전통시장 활성화 촉진 -

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본부장 강승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래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20일 제주동문시장을 찾아 오찬 및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도내 사무소장 및 책임자 40여명이 참석해 재래시장 식당 이용 및 온누리상품권 장보기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시에 상인들을 대상으로 감염 예방수칙 등도 안내했다.

 강승표 본부장은 장보기 행사에 앞서 제주도 상인연합회(이사장 최용민) 강창보 사무국장, 동문재래시장 상인회 김원일 회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재래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농협 임직원들의 소비활동을 권장함으로써 상권 활성화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 강승표 본부장은 “소비심리 위축으로 관광 및 음식, 숙박업 모두 힘겹게 버텨내고 있다”면서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기 위해 사무소별 사은품 구매 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통해 지역생산품을 구매토록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편, NH농협은행 제주본부는 ‘코로나19’ 여파로 직·간접적인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특별경영안정지원자금 대출에 대하여 이자 0.5%를 인하 지원해 주는 등 도내 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지원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