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17일부터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경제위기 극복 지원대책본부」를 구성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제위기 극복 지원대책본부」는 경제‧관광‧1차산업‧안전 등 7개 분야 지원반으로 구성하여, 분야별로 유관기관·단체 등이 함께 참여한다.

제주시는「경제위기 극복 지원대책본부」운영으로 道「범도민 위기극복 협의체」를 뒷받침하면서, 관광객 급감 및 소비위축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분야별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제시책을 발굴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서 각 분과에서는 현장 중심의 진단과 처방을 원칙으로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신속하고 실천 가능한 경제시책을 마련하고, 예산확보가 필요한 경우에는 추경에 반영해 나가면서, 제도개선 과제 등 중·장기적인 경제위기 대응 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분야별 경제대책 추진상황을 주기적으로 공유하고 모니터링 함으로써 협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경제 위기 극복의 효과와 성과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고희범 제주시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성숙한 시민의 힘으로 확진자 제로의 청정제주를 지켜온 것처럼 경제위기도 시민과 함께 하나된 힘으로 극복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