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중도와 보수 총망라를 기치로 추진되고 있는 통합신당준비위원회 간사이면서 제주시 갑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장성철 전 바른미래당 제주도당위원장 직무대행이 원희룡 제주지사의 미래통합당 최고의원 내정에 기대감을 표하고 나섰다.

장성철 통합신당준비위원회 간사는 이날 논평을 통해 “원희룡 지사가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에 내정된 것은 제주도정 운영의 강력한 정치적 뒷받침을 실질적으로 확보 것”이라며 “제주발전의 새로운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미래통합당이 추구하는 미래와 혁신의 가치를 바탕으로 제주지역 정치혁신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긍정적 평가를 내렸다.

혁신통합추진위원회(위원장 박형준)의 통합신당준비위원회(이하 통준위)는 14일 '미래통합당'의 새 최고위원으로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추천하기로 결정했다.

이러한 결정에 대하여 원희룡 지사는 "미래통합당이 미래 혁신으로 제대로 갈 수 있도록 함께 해야 할 책임을 느낀다"며 최고위원직을 수락했다.

이에 장 간사는 “원 지사가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으로서 중도와 혁신세력을 대변하고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주역인 미래 세력이 당의 중심으로 커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한다.”며 “원희룡 도지사가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에 내정됨으로써, 제주도정은 제주 현안 해결에 있어서 제1야당이라는 커다란 원군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책사업인 제주제2공항 추진과 관련하여 국토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집권여당 더불어민주당이 서로 의견을 달리하는 상황이 계속됨으로써 혼란이 가중되어 왔다.”고 전제한 후 “더불어민주당 문재인정부가 무소속 도지사에 대한 견제와 비판을 우선적으로 고려함으로써 생긴 일이라고 할 수 있다.”며 “원희룡 도정이 이제 미래통합당이라는 제1야당의 원군을 확보하면서 이러한 정책적 혼란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장 간사는 “최고위원 내정과 관련하여 일각에서 제기되는 원희룡 도지사의 지사직 사퇴론은 구체적인 근거도 없는 상태에서 원희룡 도지사가 사퇴해 주기를 바라면서 도정에 대한 부정적 여론을 증폭시키려는 꼼수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 역설적으로 미래통합당이 제주에서부터 미래와 혁신의 길로 가야할 이유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며 민선 도지사의 정당 활동은 법률적으로 보장된 권리라며 일각에서 제기되는 우려에 대해 일침을 가하기도 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