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시(시장 고희범)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지역케어회의 (사례조정회의)를 지난 10일 오후 3시 시청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주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지역케어회의의 기능은 지역사회 통합돌봄 정책대상자(발달, 뇌병변 장애인)에 대한 「고난도 사례 지원, 자원 개발 및 연계, 지역사회 통합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서비스제공자, 이용자 등이 요청한 사안에 대한 자문」등 보다 전문적으로 접근하게 된다.

이날 1차 지역케어회의에서는 보건․의료, 학계, 복지관, 돌봄 서비스 수행기관 등 14개 기관의 외부전문가들이 모여서 지역사회 통합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의 적절한 서비스 이용을 지원하기 위하여 논의하였다.

지역케어회의 진행 절차는 읍면동에서 통합돌봄 정책대상자 5198명에 대한 전수조사(초기상담 및 욕구조사)를 실시한 후 통합돌봄이 필요한 고난도 사례 대상자를 제주시로 의뢰하면 지역케어회의에서 사례 조정 및 통합돌봄 서비스 연계가 이루어지게 된다.

이에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케어회의는 월 1회 정례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해 나가면서 “제주에 맞는 지속 가능한 장애인 통합돌봄 모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