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시 소통협력센터(민복기 센터장)는 제주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강철웅 단장)과 2월 11일 오전, 제주지역의 문제해결과 사회적 가치실현을 통한 지역사회발전에 협력할 것을 합의하고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제주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혁신거점인 소통협력센터와 LINC+사업단 제주지역혁신협업센터(RCC) 업무와 연관하여 사회적 가치실현 및 공동체 활성화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제주지역 사회문제 정의 및 해결 프로세스 추진 ▲사회적 가치실현 및 지역 공동체 활성화 ▲지역밀착 생활실험 및 사회혁신 저변 확대 ▲혁신사례 오픈 아카이브 및 네트워크 구축 ▲상생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 교류 ▲기타 양 주체의 활동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하다고 합의된 사항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민복기 제주시 소통협력센터 센터장은 “지역사회에서 개인의 문제를 규정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삶에서 지역의 문제를 도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산학연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문제 정의, 과정으로서 해결의 시도와 실험, 연구 등의 업무를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시 소통협력센터는 ‘지속가능한 제주를 만들어가는 주민 참여와 사회적 협력의 공유지 조성’을 비전으로, 지역 주민과 공동체 간 교류를 촉진시키고, 지역 문제에 대한 생각과 경험을 축적하고 공유할 수 있는 지속 가능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실험의 장 마련을 추진 중에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