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공직자 맞춤형 복지포인트로 전통시장 상품권 11억원 조기구입...소비촉진 앞장

▲ ⓒ일간제주

제주시는 지난 10일 3개노조 단체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발생에 따른 긴급회의를 갖고 직원 맞춤형 복지포인트의 전통시장 상품권(11억원)을 조기에 구입하고 소비 촉진을 독려하여 지역경제 할성화에 앞장서 나간다고 밝혔다.

제주시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주지역본부 제주시지부(지부장 김근영), 제주특별자치도 공무원노동조합 제주시지부(지부장 강성환), 제주특별자치도 공무직노동조합 제주시지부(지부장 변성윤)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내국인 및 외국인 관광객이 급감하여 관광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시민들도 외출과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기피함에 따라 도내 소비도 위축되는 등 어느 때보다 지역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지역경제 회복에 공직자들이 앞장서고자 머리를 맞댔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직자 맞춤형 복지포인트에서 포인트의 30%이상 의무구입하게 된 전통시장상품권(11억원)을 조기에 구입하여 소비를 촉진하고 나머지 금액에 대하여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주시와 3개 노조단체가 함께 전 직원들에게 참여를 독려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제주시 관계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발생에 따른 경기위축에 대응해 내수 소비를 활성화하여 지역경제 및 골목상권 활력화에 적극 앞장섬으로써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이 되도록 제주시청 공직자들이 앞장서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