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시행에 따른 불편사항을 보완하기 위한 시간과 요일에 제약 없이 생활 쓰레기를 배출할 수 있는 재활용도움센터 37개소를 설치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올해 제주시는 13억 3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공한지를 활용한 재활용도움센터 7개소와 주차장 복층화 시설 내 3개소 등 10개소의 재활용도움센터를 추가 설치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음식물 쓰레기의 안정적인 처리를 위하여 재활용도움센터 내 음식물처리시설(감량기) 5개소 설치에 2억5천만원, 재활용도움센터에 반입되는 재활용 가능 자원의 효율적 관리를 위하여 재활용품별 압축기 1개소 설치사업으로 7천만 원 등 총 3억2천만원의 예산이 추가 투입된다.

이외에도 재활용도움센터를 활용한 재활용 자원 회수사업으로 폐건전지, 종이컵(팩) 교환사업과 소형폐가전 무상배출 등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제주시 관계자는 “재활용도움센터 설치부지 선정 등 어려움이 많지만,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주차장 복층화 사업 등과 연계하여 추가 설치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