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전 예방을 위해 제주시내 이용율이 가장 많은 중앙차로 버스승차대 12개소에 손 소독제가 설치해 나간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현재 제주지역 내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운행중인 제주의 공영버스차량 내부에 살균소독을 실시하고, 손 소독제를 비치하였다. 또한 모든 공영버스 운전원들에게 마스크를 착용을 의무화하여 코로나 바이러스 유입 및 확산 차단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그리고 공영버스내부 안내모니터와 버스정류장에 설치된 버스정보시스템을 이용하여 한국어 및 중국어로 도민과 관광객 대상으로 전염병 예방 수칙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버스 대기 승객들의 감염 예방을 위해 이용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중앙차로 버스정류장 12개소에 대하여 고정식 손 소독제를 50개 설치했다.

이와 더불어 어르신 및 교통약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병원주변 버스 정류장에 대하여도 추가적으로 소독 등 환경정비를 대대적으로 실시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을 예방하고 도민과 관광객들의 대중교통 이용 불안을 해소키로 했다.

이에 제주시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종식 될 때까지 바이러스 유입 및 확산 차단에 모든 총력을 다하여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환경을 조성하는데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