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주제주 중국 총영사관을 통해 상하이공상업연합회에 전달...서로 힘을 모아 위기극복에 동참 의지

▲ ⓒ일간제주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는 5일 주제주 중국총영사관을 통해 중국내 경제단체인 상하이공상업연합회(총상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제주상공회의소에 따르면 부설 한중민간경제협의회 제주지회는 이날 정기총회를 갖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어려움을 처한 중국 상하이공상연합회에 구호물품 지원을 결정하였다.

이날 전달한 물품은 제주상의에서 1차로 확보한 보건마스크(KF94) 5천개로 주제주 중국총영사관을 통해 상하이공상연합회로 전달하게 된다.

김대형 회장은 “양국이 어려움이 처해 있지만, 서로 힘을 모아 지금의 비상상황을 함께 극복해야 하고 가까운 이웃으로서 할수 있는 지원과 협력을 하게되었다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펑춘타이 총영사는 “상공회의소의 돈독한 우의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보내준 온정을 잊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중국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예방·억제·치료가 가능하다는 자신감으로 해결에 총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8년부터 제주상의와 교류협력을 하고 있는 중국 상하이공상업연합회는 지난 30일 서신을 통해 우리나라 의료용 마스크 등의 기업 구매정보를 긴급히 요청한 바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