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강미애)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을 위하여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월 3일부터 7일까지 방문교육 및 예방물품 배부 등 건강취약계층 감염증 예방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동부보건소 방문간호팀원 10명을 5개조로 긴급 편성해 어르신들이 다수 모여 있는 경로당 44개소를 방문,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수칙 및 올바른 손씻기 교육, 마스크 착용법 등을 교육하고 예방물품(보건마스크 등) 및 리플릿 제공 등 홍보를 강화했다.

건강취약계층인 등록장애인 등 가정방문대상자 2,000가구 대상으로는 가가호호 방문하여 감염병 예방수칙 교육 및 건강관리 상담, 보건마스크 배부 등 현장 예방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신종코로나바이러스는 감염증은 예방백신이나 표적치료제가 따로 없어 감염증 예방을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꼼꼼하게 손씻기, 외출 시 마스크 착용, 기침할 때는 옷소매로 기침하기 등 무엇보다 개인위생수칙이 중요하다.

이에 강미애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장은 “특히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불안한 마음을 가라앉히고 감염증을 사전 예방하고자 방문간호팀 전원이 투입되어 집중 관리하여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에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