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대정고등학교(교장 우옥희)는 지난 1월 31일 제67회 졸업식에서 대정고등학교총동창회와 동문, 지역사회에서 졸업생 18명의 학생들에게 4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5일 밝혔다.

대정고총동창회(회장 양창선)와 성일레미콘(대표 이숙자)에서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서울대를 비롯한 명문대에 입학한 학생 4명에게 14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김미라 외 4명의 지역 주민은‘만덕상회’라는 이름으로 플리마켓을 1년 동안 운영하여 얻은 수익금 500만원을 지원했다.

그리고 익명의 지역 주민은 대학에 진학한 학생 중 환경이 어려운 학생 2명에게 매월 50만원의 생활비를 2년 동안 지급해 주는 것으로 약정하여 올해 1월부터 지원하고 있다.

▲ ⓒ일간제주

이 외에도 대정고 졸업생들을 위한 동문과 지역사회의 지원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또한 ㈜가이드삼정 대표이사인 문용만 동문(31회 졸업생)은 지난해 12월 말 일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여 후배들의 미래를 응원하고 있다.

이에 우옥희 대정고 교장은“‘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나서야 한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총동창회와 동문, 지역사회가 학교와 한 마음이 되어 대정고를 명문학교로 키워내는데 큰 몫을 해주고 있다”며, “특히 이번 장학금 수혜자는 우수 대학 진학자뿐만 아니라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펼쳐나가는 졸업생들에게 지원 되었고, 앞으로 이러한 지역공동체의 관심과 지원을 통한 학교 발전은 지역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되어 줄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