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김정완)는 지난 1일, 센터 강의실에서 주말 문화 프로그램인 ‘아이들과 함께하는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엄마, 아빠, 자녀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해 천연비누 만들기를 직접 체험하며, 가족 간 친밀감을 높이고 화합을 다지는 건전한 가족놀이 문화를 형성하고자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비누 베이스를 중탕으로 녹인 후, 에센셜 오일, 천연분말 등을 넣고 잘 저어서 준비된 몰드에 섞인 재료를 부어 굳히고, 몰드에서 빼는 과정을 통해 건강하고 예쁜 비누를 완성했다.

어떤 오일과 첨가물을 넣느냐에 따라 색깔도 기능도 모두 달라지는 천연 비누의 효능을 이해하고, 비누의 기능 향상을 위해 첨가물들을 정확하게 계량해서 넣은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직접 자유롭게 꾸미고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집중력과 창의력, 성취감을 높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김정완 소장은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부모들 또한 일상에서 벗어나 활력을 충전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여가를 즐기고,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향후, 3월에는 40명의 가족을 대상으로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문화기획과 ☎064-710-4243 또는 홈페이지(http://www.jeju.go.kr/swcenter/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